한화 김서현 투수 인스타 SNS 부계정 뒷담화 징계
한화 김서현 투수
나이:2004년생 19세
학력:서울고등학교 졸업
포지션:투수
입단:2023년 한화 입단
연봉 3000만원에 계약금 5억원으로 계약했음
김서현 투수는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입단했습니다.최고 시속 160km가 넘는 빠른 공을 던지는 특급 신인 투수입니다.
인스타 SNS 부계정 뒷담화 징계
투수 김서현은 코치를 비난하는 글과 팬을 험담하는 글을 sns에 올려 논란의 중심에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김서현은 팬에게 결례되는 등의 부적절한 글을 올렸다.단체훈현에서 3일간 제외한다고 알려왔습니다.
2월8일부터 2월10일까지 훈련금지 징계가 내려졌습니다.
김서현은 sns를 통해 한화 코칭 스태프와 팬을 향해 '욕설'이 담긴 게시글을 올렸습니다.부계정으로 올린 글이었으나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로 유출되면서 논란이 된 것입니다.
김서현이 작성한 글에는 코치의 지도 방향과 등번호과 관련된 팬들의 반응에 대한 불만이 담겨져 있었습니다.해당 소식을 접한 한화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인지 확인 작업을 거쳤고 김서현은 이를 시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의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서현의 sns 활동과 관련해 선수 본인에게 사실 여부를 물었고 김서현이 자신이 작성한 글임을 인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며 어린 김서현이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프런트와 소통해 징계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김서현을 훈련 명단에서 제외하는 조치에 나섰고 내규에 따라 벌금 징계도 내릴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