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소변검사 대마 양성 반응 차기작 어쩌지
유아인
본명:엄홍식
나이:1986년생
학력:단국대학교(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중퇴), 건국대학교(예술학부 영화전공/중퇴)
신체:179cm, A형
데뷔:2003년 '쫄쫄면' 광고
소속사:UAA
작품: 2004년 성장 드라마 '반올림' , 독립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영화 '완득이' , 드라마 '밀회' , 영화 '베테랑', '사도' , '육룡이 나르샤', '버닝'
유아인 소변검사 대마 양성 반응 차기작 어쩌지
오늘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최근 유아인의 소변에서 프로포폴은 음성 반응이 나왔으나 대마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감정 결과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통보 받았다고 합니다.
대마 성분은 체내에서 완전히 배출되기까지 7-10일 정도 걸리고, 프로포폴 성분은 배출까지 3-4일 소요됩니다.
경찰은 지난 5일 유아인이 미국에서 입국한 직후 소변과 모발 등을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하고 유아인씨를 한 차례 조사했습니다.모발 감정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 이달 말쯤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유아인의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집해한 뒤 간이 소변검사를 실시해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카나비놀(THC) 양성 반응을 확인 했습니다.
또한 유아인은 일명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을 의료 이외 목적으로 상습 처방받아 투약한 혐의로 수사 중입니다.식약처는 유아인씨를 포함한 51명에게 프로포폴 상습 투여 혐의가 있다고 판단, 지난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식약처가 마약류 및 향정신성 의약품 등을 관리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특정 품목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파악되었고, 유아인은 이 과정에서 본명으로 명단에 들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 유아인의 치명적인 사건인데, 그는 청룔영화제에 두 차례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베테랑' 으로 1000만 배우 반열에도 들었습니다.차기작도 줄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유아인 주연의 차기 영화 '하이파이브' , 넷플릭스 영화 '승부', '종말의 바보' , '지옥2' 까지 유아인의 얼굴이 들어간 작품은 피해가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유아인으로 대표되는 패션 브랜드와 그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사들도 비상에 걸렸습니다.
경찰은 유아인씨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소환 조사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사의뢰 등을 토대로 유아인이 2021년 초부터 여러 병원에서 프로포폴 투약 받은 것으로 보고 8일과 9일 서울 강남구와 용산구의 성형외과 등 병.의원 여러 곳을 압수수색해 의룡기록을 확보 했습니다.
유아인 소속사(UAA) 는 "아직 경찰로부터 마약 감정 결과를 통지받지 못했다"며 "앞서 낸 입장처럼 관련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과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