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소속사 내용증명 18년간 음원 수익 0원 과거 발언 재조명
이승기는 18년간 음원정산을 한푼도 받지 못하여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냈다는 보도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또한 과거 방송에서 했던 발언까지 재조명받고 있는 상황입니다.알아보겠습니다.
이승기 소속사 내용증명
이승기는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18년간 몸담아 일해 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18년간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받은 음원수입은 0원이라 전해지는데요...
이승기는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정산을 투명하게 해달라는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합니다.
2004년 데뷔 이해 올해까지 총 27장의 앨범 137곡을 발매했고 이로 인해 소속사는 96억원의 수익을 벌어들였으나 이승기에게는 1원도 돌아가지 않았다고 전합니다.
이승기가 2004년 부터 2009년 8월까지 발표한 수많은 히트곡에 대한 음원 정산 자료를 유실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디스패치의 보도는 이승기가 소속사로부터 가스라이팅을 당했다고도 전하고 있습니다.
이승기가 음원 정산을 문의 할때마다 "넌 마이너스 가수다" , "너네 팬들은 앨범 안 산다"등의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져서 충격입니다.
내용증명을 보내자 권진영 소속사 대표는 "내 이름과 인생을 걸고 기필코 죽여버리겠다"며 분노를 표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현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의 내용증명 발송에 관하여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답변을 준비중"이라고만 밝혔습니다.
과거 발언 재조명
지난해 방송했던 JTBC의 '아는형님'에 출연했던 이승기의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이승기는 싱어게인 시즌2를 언급하며 감사하게도 시즌1이 잘 되어 두번째 시즌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이를 들은 민경훈은 시즌1이 잘 되지않았나?시즌2 할때는 출연료가 올랐나?라고 질문했고 이승기는 "일단 출연료 얼마 받는지 모른다"고 답했습니다.
이상민은 "자기가 얼마 받는지 모르고 일을 해?'라며 말했고,그 당시 출연했던 카이도 "러닝 개런티"라며 놀라워 했습니다.
이를 들은 이승기가 "방송국에서 누가 연예인한테 러닝 개런티를 받나"고 황당해 했습니다.
강호동은 "출연료가 아니고 JTBC지분을 받았네.출연료를 모른다니"라며 소리쳤습니다.이에 이승기는 "아니다"라고 말해 모두를 웃게 했습니다.
과거부터 이승기씨의 음원 수입은 전혀 모르고 있었던 상황이네요...소속사와 원만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