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박은빈 연모 국제에미상 한국 드라마 최초

thinkpool 2022. 11. 22. 19:56
728x90
반응형
SMALL

배우 박은빈과 로운 주연의 KBS 드라마 '연모'가 한국 드라마 최초로 국제에미상을 받아 화재입니다.

 

 

국제 에미상

국제 에미상은 국제 TV예술과학아카데미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세계 방송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시상식 중 하나입니다.

 

'연모'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 50회 국제에미상 시상식에서 중국,스페인,브라질 등이 출품한 결선 후보작을 제치고 '텔레노벨라'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텔레노벨라란
국제 에미상이 미국 외 나라가 제작했거나 비영어 사용 
드라마를 통칭하는 말


박은빈 연모 국제에미상

'연모'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진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입니다.

 

 

배우 박은빈은 지난해 남장 여자왕 역할을 맡아 한국방송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자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대본의 한희정 작가도 서울 드라마어워즈에서 국제 경제 부문 작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12.1%를 기록했고 전 세계에 공개되는 OTT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12개국 1위 전 세계 4위까지 오른 작품입니다.

 

 

공로상

이미경 CJ 그룹 부회장은 한류의 글로벌 확산과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연모'제작진들과 공로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송중기,애플 TV+오리지널 시리즈 '닥터 브레인'으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 이선균,가수 비,배우 임시완 등이 참석하여 축하를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