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온도니 유튜버 유가족 범인 새오빠 김성관

thinkpool 2023. 2. 27. 13:42
728x90
반응형
SMALL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온도니 유튜버 유가족 범인 새오빠 김성관

 

온도니와 새오빠 김성관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은 새어머니 이모씨, 이부 동생 전모군, 친아버지 전모씨를 살해한 후 아내 정모씨와 딸들이 뉴질랜드로 도피하여 80일 만에 간제 송환된 사건입니다.

 

범인 김성관은 범행 직후 친모의 계좌에서 1억 2000여 만 원을 빼내어 10만 뉴질랜드 달러(한화 7,700여 만 원)로 환전해 도피자금으로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고, 범인 김성관의 아내 정모씨 역시 범행을 공모한 혐의로 구속되었습니다.

 

김성관 부부는 면세점에서 400만원 상당의 쇼핑을 했고,뉴질랜드에 도착해서 벤츠 suv를 사고,새로운 가구를 들여놓는등 새 인생을 살려고 뉴질랜드로 도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범인 김성관은 25일 발각 됐지만 이틀 전 아내와 두딸은 뉴질랜드로 출국했고 이들은 해외 도피 80일만에 잡혀 한국으로 송환됩니다.

 

김성관은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복역중에 있으며, 공범인 아내 정모씨는 살인방조 혐의로 징역 8년을 선고받아 2025년 만기 출소 예정에 있습니다.당시 경기남부지망경찰청은 신상공개결정위원회를 열어 김성관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했습니다.

 

온도니 유튜버 유가족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유튜버 '온도니쌤' 이 자신이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 이라고 고백했습니다.

25일 온도니쌤 유튜브 채널 '운동순서 오타쿠 온도니쌤' 채널에는  '유튜브를 시작한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그의 영상에는 "저는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피해자의 유가족입니다."라고 밝히며 "집이 재혼 가정이었다.새엄마의 외아들은 나보다 6살이  많았다.내가 중하고 1학년에 들어가던 때에 새엄마와 아빠 사이에 이부동생이 태어났다.

 

새오빠가 자신의 친엄마를 살해하고 내 친아빠,그리고 이부동생까지 5시간도 안되는 시간동안 살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새오빠의 범행동기가 질투심이라고 추정했습니다.본인이 아닌 이부동생에게 어머니의 관심과 경제적 지원이 쏠리자 질투심에 살해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아빠를 마지막으로 본게 차 트렁크 속에서 칼로 난도질된 처참한 모습이었다.그 당시엔 악에 받쳐있었고,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없다"며 "나쁜 마음을 많이 먹기도 했다.1년을 매일 울었다."고 털어놨습니다.이어 그는 "유튜브를 시작할 때는 '내가 유명해져서 국민청원을 해서 다시 형벌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면 아빠의 억울함이 조금은 해소 되지 않을까'란 생각도 했었다.그런데 구독자가 점점 많아지고 저한테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하다'는 응원의 댓글이 달리면서 그런 마음이 점차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온도니는 "지난 6년 동안 혼자 이 아픔을 어디에 얘기도 못 하고 갖고 있다 보니 치유가 되는게 아니라 안에서 곪아 터지기 직전이 됐다"고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린 이유를 설명했고 "힘들때 옆에서 응원해 주시고 위로해 주시면 우울증이라는 긴 터널에서 조금이라도 빨리 빠져나올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27일 현재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241만회에 달하며 "이런 아픔이 있을 줄 전혀 몰랐다", "자신의 아픈 과거를 당당히 얘기 할 수 있음에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얻는다"며 위로와 애도의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범인 새오빠 김성관

2018년 1월13일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의해 범인의 실명과 얼굴이 공개되었습니다.

 

수사과정에서 김성관은 평소 생활비를 보태주며 경제적인 도움을 주던 친모가 2016년 8월경부터 지원을 끊고 같은 해 10월 부터 만남조차 거절하자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2018년 10월 재판부는 "김성관은 자라면서 어려움이 있었고,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한 점을 고려해도 범행을 하게 된 과정,동기 등이 상당히 좋지 않다" 며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중죄를 저질렀다고 본다"고 지적하고 잡힌후 잘못을 알고 반성하려는 태도가 있었고,잘못을 무조건 남에게 넘기려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하고 검찰이 구형한 사형이 아닌 1심 결론과 같은 무기징역형을 유지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김성관은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복역중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