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상담을 나온 부부들중 물불부부와 보스부부가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에서 에프터 근황을 공개합니다.
방송이 공개될 때마다 폭발적인 공감과 관심을 대변하듯 이들의 방송 이후의 일상이 궁금하다는 시청자들의 요구가 빗발쳐 기획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출연 부부들 역시 방송 후 주변에서 어떻게 지내냐는 연락이 쏟아져 직접 자신들의 일상 변화를 촬영해 제작진에게 전달 했다고 합니다.
결혼지옥에 나온 부부들은 서로의 성향차이나 상대방의 이해 부족,과거 트라우마로 인하여 불거진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오은영 박사의 상담후 관찰 카메라를 통하여 자신들의 일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미안한 마음을 갖게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오은영 박사의 솔루션과 전문성 갖춘 설명을 해 줌으로써 부부들도 그간 자신의 잘못이나 문제들을 비로소 인정하고 똑바로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물불부부,보스부부의 상담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물불부부 상담 후 2개월
매사에 활력이 넘치고 적극적인 남편과 달리 늘 무리력한 아내 때문에 하루하루가 전쟁이었다는 물불부부!
아내는 임신 6개월차 술을 마시고 온 남편에게 폭력을 당한 이후 트라우마에 시달리며 더 무기력해졌다고 했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아내에게 주의 집중력이 떨어지는것 같다고 진단하고 정식으로 치료 받기를 권유 했습니다.
남편에게는 화를 내는 트리거는 술이라며 강력하게 금주를 당부했습니다.
상담후 2개월의 모습은 남편은 완전히 다른 삶을 살고 있다며 무기력했던 아내가 육아는 물론 일까지 시작했다고 기쁜 소식을 전했습니다.아내 역시 남편이 180도 달라졌다며 영상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보스부부 상담 후 2개월
24시간 남편의 행동을 지적하며 막말을 내뱉었던 예민보스 아내와 그런 아내에게 입을 닫고 피해버렸던 남편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 났을까요?
아내는 남편을 무시하며 잔인하게 대하는데요...그것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왜 그렇게 대하느냐?묻습니다.아내는 남편이 사이코패스가 아닌지 의심이 든다며 속마음을 털어 놓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부부를 관찰 후 남편은 잘 까먹는 사람이고 작업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진단 내립니다.두 부부의 관계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꼼꼼히 메모하고 음성 녹음을 하는 등 남편 스스로 뼈저리게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상담 후 2개월
보스부부에게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남편은 저녁식사 준비 중인 주방 근처에도 가지 못했던 이전과 달리 아내 곁에서 농담을 던지며 아내의 껌딱지가 된 모습을 공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