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아들 이루 음주운전 면허정지
본명:조성현
나이:1983년생
학력:버클리 음대 중퇴/단국대학교(공연영화학부/뮤지컬전공)
직업:가수,배우
서울 용산경찰서는 20일 이루 가수를 도로교통법 위반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고 전했습니다.가수 이루는 전날 오후 11시 25분 강변북로 구리 방향 한남대료-동호대교 부금에서 술을 마시고 차를 몰다 우측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합니다.
차량은 도로를 가로질러 중앙 가드레일을 추돌한 뒤 전도 됐다고 합니다.
사고로 차량과 도로 경계석이 일부 파손됐으며 이루 가수와 동승자는 경미한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고 당시 이루 가수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0.03%이상 0.08%미만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음주 측정후 이루 가수를 귀가 조치했으며 조만간 불러 동승자도 향후 조사를 통해 방조 혐의 유무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밥이 되어라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한 그는 내년 초 방송 예정인 kbs2 새 일일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캐스팅된 상태였으나 음주로 하차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범인 도피죄 송치
서울 용산경찰서는 지난달 범인 도피 혐의로 조 씨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가수이루(조성현)는 지난 9월 용산구 한남동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운정한 혐의로 입건됐습니다.그러나 동승자가 운전했다고 진술했고 경찰은 조씨의 음주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불송치 결정을 했습니다.
동승자가 거짓으로 운전했다고 말한 것으로 판단해 조씨를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인 범인도피죄로 검찰에 넘겼습니다.경찰 관계자는 "해당 동승자는 오늘 입건된 사건 동승자와 다른 인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