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축수 선수 손준호 중국 공안 구금 뇌물수수 수뢰죄

thinkpool 2023. 5. 16. 21:25
728x90
반응형
SMALL

축수 선수 손준호 중국 공안 구금 뇌물수수 수뢰죄

중국 공안에 체포된 한국 축구 국가대포 선수 손준호(중국 산둥 타이산 소속)가 뇌물수수 혐의로 구금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대한 축구협협 관계자는 "손준호와 관련해 중국축구협회와 아시아축구연맹에 공문을 보냈다"라며 "정확한 진상 파악을 위해 여로 경로로 중국축구협회 측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손준호에 관한 질문에 "최근 한국 국민 한 명이 '비국가공작인원수뢰죄'혐의로 랴오닝성 공안기관에 의해 법에 따라 형사 구류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비국가공작인원수뢰죄란 기업 또는 기타 단체에 소속된 개인이 직무적 위치를 이용해 제삼자에게 뇌물을 공여하게 한 경우에 적용된다.

비국가공작인원수뢰죄는 수수한 뇌물의 액수와 사건의 엄중에 따라 형량이 달라지는데 최소 3년 이하의 유기징역 또는 벌금형에서 최대 무기징역에까지 처할수 있습니다.

 

왕 대변인은 "랴오닝성 공안당국이 이미 관할 공관인선양 주재 한국총영사관에 영사 통보를 했다"며 "한국 측 영사관원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모든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준호는 지난 12일 상하이 공항을 통해 출국하려다 연행되어 이날로 닷새째 '형사 구류' 상태에서 랴오닝성 차오양시 공안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오늘 오전 임원 회의에서 정몽규 회장이 수석부회장과 협회 국제부 파트에 손준호에 대한 정확한 상황 파악에 집중해달라고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손준호 에이전트는 15일 "(하오웨이)전 감독이 같은 혐의로 구속됐고 (손준호도)이와 연관된 것이 아닌지 보고있다"며 "손준호가 의심을 벗게 되면 이른 시간 내 풀려날 것이라고 생각한다.외교통상부,주중한국대사관도 협조중"이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