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파트너 9화 장나라 내연녀 최사 머리채 잡고 절규 시청률 최고조
'굿파트너' 장나라가 딸 유나를 지키기 위한 독한 결심을 했습니다.
24일 방송된 '굿파트너'9회에서는 치열해지는 이혼 소송 중 흔들리는 차은경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여기에 관계가 무너져 내린 김지상과 최사랑의 위기는 격변의 후반부를 예고했습니다.
차은경의 감정은 끝없는 분노로 요동쳤습니다. 최사라의 임신 사실과 딸 김재희가 받았을 상처에 대한 절망감은 폭주로 이어졌습니다. 곧장 최사라의 집으로 찾아간 차은경은 "재희도 알 권리 있잖아요. 동생 생긴 거"라며 뻔뻔하게 응수하는 최사라의 머리채를 잡았고, "내 딸은 건드리지 말았어야지"라고 절규하는 장나라의 슬픈 목소리는 처절에 가까웠습니다.
설상가상 차은경과 한유리에게 상간녀의 소송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차은경이 신경 쓰인 한유리는 이번 사건은 거절할 것을 제안했지만, 차은경은 자신만만하게 받아들이며 의뢰인과의 상담을 이어갔습니다.
차은경은 이혼한다고 속인 것과 미혼자라고 속인 것은 엄연히 다르다며 전자는 외도가 성림될 가능성을 제기했고, 한유리는 그가 유부남임을 명시했으니 핑계가 될 수 없다고 단호히 말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물러서지 않고, 왜 본인만 피해자라고 생각하냐는 차은경의 물음에 "와이프가 먼저 원인 제공을 했어요"라는 그녀의 대답은 순간 최사라를 떠오르게 했습니다. 이후 의뢰인이 늘어놓는 사연 속 외도를 저지르는 두 인물이 차은경의 머릿속에선 김지상과 최사라의 모습으로 투영되었습니다.
억울함을 토로하며 모든 문제가 와이프에게 있다는 의뢰인에게 차은경의 상담은 평소와 달리 사적인 감정이 실리기 시작합니다. 이를 눈치챈 한유리는 급히 상담을 마무리했고, 차은경은 감정적인 자신의 모습을 가다듬습니다.
의뢰인의 상대방에게서 온 진술서에는 임신한 아내를 두고 불륜을 저지른 남편과 의뢰인의 이야기와 함께 원고가 사과받고 싶어서 의뢰인을 찾아갔던 사연도 담겨있었습니다. 동변상련 처지에 있는 차은경은 원고가 바라는 것이 진심 어린 '사과' 임을 깨달았습니다. 조정기일 차은경은 원고에게 의뢰인이 잘못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위자료 대신 진정성 있는 사과를 전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의뢰인의 사과를 들은 원고는 끝내 통곡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사과는 가짜였습니다. 돈만 내지 않으면 된다는 의뢰인과 돈이 아닌 사과를 받고 싶다는 원고의 마음을 캐치한 차은경이 변호사로서 모두가 원하는 대로 조정을 이끌어냈던 것입니다.
소송이 끝난 후에도 의뢰인은 반성이나 죄책감의 기미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분노를 억누른 차은경은 고맙다는 의뢰인을 향해 "고마워할 거 없어요. 그 사과에 최소한의 진심이라도 담겨있길 바랍니다"라고 일각했고. 그렇게 의회인의 사건을 마무리했습니다.
차은경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고민하고, 의뢰인의 방식에 맞추고 따르겠다던 한유리. 다짐이 무색하게 그의 머릿속은 혼란스러웠습니다. "사과받고 싶었대. 내가 대리인으로서 잘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어. 여기까지가 내 역할인 걸까"라며 눈물을 떨구는 한유리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그러나 한유리는 포기하지 않고 차은경을 위해 움직였습니다. "더러운 돈보다 가짜사과가 나을 수도 있지"라는 차은경의 말대로 최사라의 사과를 얻어낸 것입니다. "가짜사과라도 최소한 재희한테 엄마 사과받았으니까 괜찮다고, 걱정하지 말고 아이처럼 기대도 된다고 말해줄 수는 있겠다. 고마워"라며 눈시울이 붉어진 차은경과 그를 바라보는 한유리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습니다.
김지상 역시 최사라가 김재희에게 저지른 만행을 알게 됐습니다. 최사라는 딸의 양육권을 갖지 못한 김지상이 추후 자신과 배 속의 아이를 데리고 새 가정을 꾸릴 거라 예상했으나, 그녀의 바람과는 달리 김지상의 태도는 한없이 차가웠습니다.
"꺼져. 이 순간부터 다시는 내 눈앞에 나타나지 마. 내 애란 증거 있어?" 라는 모진 말을 내밭고 돌아선 김지상. 충격에 휩싸인 최사라는 오열했고, 그의 앞으로 변론기일 소환장이 송달되며 앞으로의 전개를 궁큼케 했습니다. 과연 김지상과 최사라의 관계가 무너진 상황에서 차은경과의 이혼 소송 싸움은 어떤 끝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굿파트너' 9회의 순간 시청률은 동시간대 1 달했다는 닐슨코리아 리서치의 결과가 나왔습니다.